삼성전자(005930)는 독일 베를린에서 내달 5일부터 6일간 열리는 IFA 2014에서 ‘펀앤이지(Fun & Easy)’ 컨셉으로 스마트 존을 구성해 삼성 스마트TV에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IFA에서 선보이는 주요 스마트TV 콘텐츠는 게임 사용자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니드 포 스피드: 모스트 원티드(Need for Speed Most Wanted)’, ‘리얼 풋볼(Real Football)’, 그리고 ‘골프 스타’다.
이들 게임은 삼성 스마트TV의 게임 패널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삼성 TV의 생생한 화질로 고퀄리티 그래픽과 스포츠 게임 특유의 속도감을 보다 현장감 있게 전달한다.
삼성 스마트TV에서 스마트 컨트롤과 전용 게임 패드로 게임을 조작하거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삼성 모바일 기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게임 콘솔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기기로 게임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하경 게임로프트 대표이사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삼성 스마트TV의 대형 화면에서 ‘리얼 풋볼’ 특유의 고화질 그래픽과 현실감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계속해서 모바일 플랫폼을 넘어서 TV 플랫폼에서도 소비자에게 높은 수준의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인 ‘스카이프(Skype)’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발표한다.
그 동안 1대 1로만 가능했던 ‘스카이프’의 영상통화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TV에서 풀HD 해상도로 다자간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다. 이 서비스는 2014년형 스마트TV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이번 IFA 2014에서 공개하는 스마트TV 콘텐츠는 유럽뿐 아니라 한국,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무료로 서비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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