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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066570)는 18일 “서울대 어린이병원과 함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이달 초부터 입원실, 중환자실 등에 LG 클로이를 배치하고 내년 1월까지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측은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않거나 병원이라는 생소한 공간에서 무서움을 느끼는 어린이 환자가 LG 클로이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며 정서적 위안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시범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
LG 클로이는 △5인치 LCD(액정표시장치) 디스플레이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 △네이버의 키즈서비스 ‘쥬니어네이버’ △아동용 콘텐츠업체 ‘아들과딸’의 교육 콘텐츠 등을 탑재했다.
아이들은 “헤이 클로이”라고 LG 클로이를 불러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들과딸 북클럽이 제공하는 국내 70여 개 출판사의 900여 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활용해 음악, 게임, 오디오북 서비스를 비롯해 네이버TV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다.
양측은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화 기능인 △입원실과 간호사실 간의 영상통화 △외국인 환자를 위한 통역 서비스 △검사나 수술 과정에 대해 보호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동영상 설명 제공 등도 추가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김한석 서울대 어린이병원장은 “낯선 병동에서 불안을 느끼는 환아들에게 무엇이 필요할지 늘 고민하고 있다”며 “LG 클로이를 통해 많은 환아들이 병동을 친근하게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진서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전무)은 “사람과 로봇의 공존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과 같이 새로운 시도를 지속하며 로봇 사업을 선도하면서 로봇 대중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