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일곤기자]
SK컴즈(066270)의 미니홈피 싸이월드가 3D 커뮤니티 `미니라이프`에 게임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게임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연말에는 미니라이프에 참여형 퀴즈게임 등 새로운 콘텐트를 연달아 내놓을 계획이다.
SK컴즈는 싸이월드 회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 `신나는 뱀놀이판`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 게임은 싸이월드 3D 커뮤니티 `미니라이프`에서 여러 회원들이 모여 주사위를 던지고 나오는 숫자대로 아바타를 움직여 누가 먼저 골인지점에 들어가는지 겨루는 것이다.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선물가게에서 `신나는 뱀놀이판`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이 아이템이 설치된 회원의 미니라이프에 놀러가서 함께 즐기면 된다.
싸이월드는 이번 게임 오픈을 시작으로 이달 중 OX 게임, 룰렛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추가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미니라이프 `시즌2`를 열고 참여형 퀴즈게임, 댄스홀 등 새로운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신종훈 싸이월드 미니라이프팀 팀장은 "현재의 미니라이프가 개인공간을 중심으로 3D 커뮤니티의 초기 버전을 구축했다면, 시즌2에서는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추가하고, 인맥을 강화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사귀는데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