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픽 서비스는 제주도를 방문하는 고객이 롯데렌터카를 예약한 후 모바일앱이나 PC로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에서 상품을 주문하면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해당 날짜와 시간에 렌터카와 함께 주문 상품을 받는 옴니채널 서비스다.
롯데마트 측은 스마트 픽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마트에 들러 쇼핑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여행지에서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스마트 픽 서비스는 마트와 렌터카라는 전혀 다른 사업군 간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그동안 유통사업 간의 협업은 많았지만 상이한 사업영역 사이의 협업은 보기 드문 일이다.
아울러 롯데마트는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에 대한 사전 보관이 필요한 점 등을 고려해 제주 오토하우스 내 전용 냉장고와 아이스팩을 구비해 상품의 신선도를 유지할 방침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제주도를 시작으로 유명 관광지 위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관련기사 ◀
☞롯데마트, 대구·동태 등 겨울철 탕거리 생선 할인
☞롯데, 코엑스면세점 사업권 반납..월드타워점으로 다시 입찰?
☞신격호, 노병용 등 롯데계열사 대표 7인 업무방해로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