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홈페이지 새단장…UI·UX 전면 개편

그룹 채용공고, 직무소개 등 채용관련 정보 제공
다양한 콘텐츠 신설과 접근성 및 편의성 확대
  • 등록 2023-12-07 오전 10:10:15

    수정 2023-12-07 오전 10:10:15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및 홈페이지 활용도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는 PC나 모바일, 태블릿 등 디바이스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웹’이란 웹의 해상도, 레이아웃 등이 기기의 스크린 환경에 따라 반응해 유동적으로 변환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KB금융이 이번 개편에 중점을 둔 핵심은 △다양한 콘텐츠의 제공 △접근성 강화 △사용자 편의성 제고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관련해서는 홈페이지 유저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기존 투자정보에 더해 채용정보, 디지털 콘텐츠 등 신규 콘텐츠 요소를 강화했다. 기존 각 계열사에 분산된 채용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싶다는 취업준비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KB Careers(인재채용 홈페이지)’를 신설했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요청이 많았던 그룹 캐릭터 ‘스타프렌즈’, 이미지 소스 제공을 위해 ‘스타프렌즈 갤러리’를 오픈했다.

또한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우선 배치하고 연관성 있는 메뉴별로 재배열해 홈페이지 내 주요 콘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접근성을 높였다. 메인 상단에 위치한 통합검색 기능도 신설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영어, 일어, 중국어 외에도 KB금융그룹의 진출 국가인 인도네시아어를 추가 도입해 글로벌 사용자도 손쉽게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개편된 홈페이지는 주제 및 중요도에 따라 영역별로 구분해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편리하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스크롤 동작에 따라 화면이 확대되고, 카드 뉴스 정보가 표출되는 등 유저 중심의 테크니컬 요소를 도입해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가 효과적으로 KB금융그룹의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유저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KB금융그룹의 고객과 구성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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