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는 지난해 3월 정확한 정보 제공과 신뢰도 높은 고객 소통을 위해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개설했다.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미디엄, 링크드인 등 핵심 채널 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동시에, 업계 리더로서 전세계의 다양한 블록체인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블록체인 이야기’ 시리즈를 ‘블록체인 기술이 만듭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연재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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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년간 공개된 36건의 ‘블록체인 이야기’는 유통, 예술, 의료, 금융, 패션 등 우리 주위의 수많은 영역에 적용된 사례와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으로 기대되는 더 나은 미래를 담고 있다.
1년 동안 공개된 ‘블록체인 이야기’ 중 독자들은 기술 산업과 관련성이 낮은 분야에서 보여진 블록체인의 활약에 특히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두나무가 조회수 기반으로 집계한 결과 가장 관심을 끈 ‘블록체인 이야기’는 작년 5월에 발행된 ‘예술계를 뒤흔드는 블록체인 혁명!’이다.
뒤이은 인기 콘텐츠는 ‘착한 커피를 구분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스타벅스 등 공정무역 실현을 위해 블록체인을 적용한 사례를 풀어냈다.
올해 2월 게재된 ‘패션 피플을 홀린 블록체인’은 블록체인으로 위조품 퇴치에 나선 패션 브랜드 이야기를 담아 단기간 높은 화제를 일으키며 인기 콘텐츠 3위로 올라섰다.
이밖에도 ‘아랍의 심장, 두바이의 미래 도시 계획’, ‘영화와 블록체인의 만남’ 등이 독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두나무 관계자는 “블록체인이라고 하면 어렵고 복잡한 기술을 먼저 떠올리고, 선뜻 다가서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 일상 속 친숙한 사례들을 소개하면서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을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했다”며 “블록체인 업계를 대표하는 리더로서 책임감을 갖고 계속해서 전세계 사례를 소개해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