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3가 세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LG전자(066570)는 24일 “오는 27일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유럽, 북미, 중남미, 중국 등 전 세계에서 G3를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판매되는 첫 QHD 스마트폰인 G3는 170여개 통신사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전 세계 시장 출시는 1000만대 이상 판매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지 여부의 최대 관건이 될 전망이다.
지난달 출시한 G3는 QHD 광시야각(IPS) 디스플레이가 선사하는 최고의 화질과 후면 버튼 채택 등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사용자를 이해하는 진정한 스마트 사용자 경험(UX) 등에서 국내외 언론과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심플함, 그 새로운 스마트(Simple is the New Smart)’의 제품 철학으로 완성된 G3에 국내외 언론과 소비자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LG 스마트폰 브랜드 위상을 한층 끌어 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 LG전자는 27일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전략 스마트폰 ‘G3’의 글로벌 판매를 본격 개시한다.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한 외국인 모델이 ‘LG G3’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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