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앨런은 더 많은 사람이 AI 기술을 쉽게 접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기존 LLM 모델인 챗GPT와 GPT-4를 활용해 개발한 ‘대화형 AI 서비스’다.
서비스명 앨런은 컴퓨터공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앨런 튜링’에 대한 존경의 의미를 담았으며, 향후에는 이스트소프트 AI 브랜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답변 정보와 함께 출처를 달아 제공하며 추가적인 질문까지 생성해 제안한다. 또한 사용자가 특정 웹페이지 링크를 제시하면 해당 페이지 정보를 분석한 후 요약해 주기도 한다.
날씨, 뉴스, 개봉 영화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최신 정보도 앨런이 가공해 제공하지만, 특정 시장에 대한 동향 파악이나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론도 찾아준다는 의미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I로 더 편한 세상을 꿈꾸는 이스트소프트의 AI 브랜드로 앨런을 성장시켜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 한국 시장에 꼭 필요한 대화형 AI 비서로 더 많은 사람이 AI 기술을 체험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