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기업들은 ‘Geeks from Gangnam’(강남에서 온 괴짜들)이란 이름의 공동 부스와 동명의 네트워크 행사를 통해 한국 콘텐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렸다.
특히 17일(현지시간) 개최한 네트워크 행사에는 약 200명의 글로벌 창업계 관계자 및 한국 창업생태계에 관심 있는 600명의 일반 참가자가 몰려 성황을 이뤘다. 파티에서는 노브레인, 아시안체어샷, 솔루션스 등 K-Pop 밴드 공연도 진행했다.
15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트레이드쇼 한국 공동관에는 일평균 1만명이 방문해 한국에서 온 5개 스타트업의 전시를 체험했다.
비디오 명함 제작사인 500비디오스는 20세기 폭스사로부터 비디오 스티커 기능인 두들 서비스를 활용해 대량 비디오를 제작하자는 요청을 받았다. 또한 영국의 옐프라 평가되는 지역 리뷰 서비스 타임아웃의 CEO 팀 아서로부터 협업을 제안 받았다.
유아의 스마트폰 사용시간 조절 프로그램을 개발한 마인드퀘이크는 미국의 유아콘텐츠 전문채널 니켈로디언과 넷플릭스 키즈로부터 협업을 제안 받았다. 몬테소리 교육 온라인 사업 담당자를 소개 받기도 했다.디지털 패션 프로그램 개발사인 유아더디자이너는 세계적 패션브랜드인 랄프 로렌으로부터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제안 받았다. 또 홍콩 정부기관인 홍콩 인베스트에서 홍콩 대회에 초청을 받았으며 비자카드와 신용카드 디자인 협업을 추가 논의하기로 했다.
걸음걸이로 척추 상태를 알려주는 웨어러블 기기 개발사인 직토는 텍사스 메디컬 협회 및 언더아머 등 현지 헬스의료 분야 기관에서 다양한 협업을 제안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5개 스타트업은 ‘2014 글로벌 창업발전소’ 사업에 응모해 20: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우수 팀들이다. 제작비, 멘토, 사무공간,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글로벌 유망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오는 3월 말까지 계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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