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통합고객센터,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9001’ 획득

  • 등록 2019-06-13 오전 9:37:55

    수정 2019-06-13 오전 9:37:55

사진=교원그룹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교원그룹은 자사 통합고객센터가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9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 국제규격으로,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인증이다. 교원그룹 고객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통합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만족 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콜센터 규정 및 체계 정비, 표준 매뉴얼 정립 등으로 서비스를 체계화했다.

교원그룹 통합고객센터는 상담 이력, 주요 문의 내용, 이용 상품 등 다양한 고객 정보를 분석하고 통합 관리해 고객 응대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고객의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전달한다. 더불어 상황 및 고객유형별로 표준화된 상담 매뉴얼을 구축해 모든 상담 직원이 원활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운영체계도 갖췄다. 1대1 피드백, 사후 점검 결과 분석을 통해 개인 역량을 높이고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콜센터 직원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성과이자 자부심”이라면서 “교원 고객센터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할 수 있도록 고객 지향적 자세로 모든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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