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신혜리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내달 7일 개막되는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PIFF)`를 위해 부산국제영화제 특별 페이지(http://search.daum.net/@부산국제영화제)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다음(035720)은 특별 페이지를 통해 ▲개∙폐막작 및 주요 상영작의 상세정보 ▲상영시간표 ▲영화제 참여 게스트 등 다양한 영화제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그 동안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화제가 됐던 역대 상영작도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특히, 고해상도 항공사진 서비스인 스카이뷰와 360도 파노라마 거리사진을 제공하는 `로드뷰`와 연계해 이용자들이 상영관을 비롯해 주변 지역 볼거리 등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영화제 개최지인 부산 맛집, 숙박, 명소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부산을 처음 방문하는 관람객이라도 영화제가 열리는 주요 장소들을 직접 가본 것처럼 생생하게 미리 볼 수 있다.
또 ▲뉴스 ▲마이크로블로그 `요즘`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올릴 수 있는 `라이브Q&A` 서비스를 통해 영화제 기본 정보 외에도 영화제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에피소드, 영화제를 찾은 스타들의 동향, 관람객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질문과 답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다음달 5일 모바일웹 특별 페이지를 오픈하고, 개막식 및 주요 단편영화 6편을 모바일로 무료 상영함으로써 본격 모바일 영화제 시대를 열 예정이다.
▶ 관련기사 ◀☞다음, `코드 앱` 업체 지분 인수..시장선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