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개념 웰빙 주방 가전 ‘식품건조기’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 리큅은 2014년에만 50만대를 판매, 2013년(39만대)보다 28.2%나 증가했다.
특히 50만대 가운데 절반이상인 27만대가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됐다. 오프라인 채널에서는 건조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루 트레이(See-through, 투명 건조대)’를 장착한 식품건조기 전용모델 2종을 출시하고 백화점, 양판점 등 채널을 강화하며 6만대가량 팔렸다. 온라인은 본사 직영몰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12만대가 판매됐다. 수출 부분에서는 중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등 신규 제품 공급처를 확보하는 등 5만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한편, 리큅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equiptalk)을 통해 오는23일까지 50만대 판매를 기념한 고객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자신의 블로그에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고 리큅 식품건조기가 베스트셀러가 된 이유와 URL을 댓글로 달면 된다.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고성능 블렌더 RPM 프로페셔널 블렌더와 멀티쿠커, 프라이팬 등이 사은품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