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는 9월 말 고객수가 801만명으로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2017년 4월 출범해, 지난 2019년 4월 고객 100만을 돌파한 후 2021년 2월 300만, 같은 해 5월 500만명, 2021년 12월에 700만 고객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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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는 경쟁력있는 금리와 다양한 상품 출시로 여신 증가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케이뱅크의 7월 신용대출 신용등급별 취급금리 전 구간에서 인터넷은행 중 가장 낮은 금리 수준으로 알려졌다. 특히 케이뱅크는 3분기부터는 고객이 손쉽게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 중 본인 상황에 가장 적합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맞춤 신용대출’을 출시해 고객 편의도 확대했다.
대출 상품군도 늘렸다. 지난 5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한 보증 대출 ‘케이뱅크 사장님 대출’을 출시한 데 이어 9월 신용 상품인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을 출시하며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케이뱅크는 아파트담보대출(구입자금)도 곧 출시해 신용, 담보, 자영업자에 이르는 대출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인터넷은행의 설립 취지인 포용과 혁신금융 실천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고객 800만명을 달성하게 됐다” 며 “상품 경쟁력 강화와 신상품 출시, 제휴 및 앱 편의성 확대로 4분기에도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