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의 브랜드가치가 294억달러(약 35조원)를 넘는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글로벌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업 WPP와 글로벌시장조사업체 칸타르는 ‘전세계브랜드가치상위 100대기업(BrandZ Top 100)’ 연례보고서를 공동 발표하며, 화웨이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9% 증가한 294억 달러로 전년보다 2계단 상승한 4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화웨이는 이 조사에서 5년연속 상위 5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편, 화웨이는지난 10년간 약 60조 원을 5G 기술에 투자했고, 3000건이 넘는 5G 특허를 바탕으로 전세계 5G 표준제정도 주도하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델오로가 집계한 바에따르면 화웨이는올 1분기 기준 5G 장비시장점유율 35.7%로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