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빅조선소는 5일 조선소로부터 북쪽으로 20여km 떨어진 카스틸레호스 지역에 학교를 건립해 기증키로 하고 필리핀 교육부와 합의서(MOA)를 체결했다. 이 학교는 한진중공업(097230) 현지 근로자를 위해 건립 중인 주택단지인 ‘한진 빌리지’ 부지 내 건설된다. 면적은 1138㎡로 400여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다. 4개동 8개 교실에 도서관, 실험실, 교무실 등을 마련하고 앞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고등학교 과정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수빅조선소 측은 학교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자재도 함께 기증키로 했다.
이날 수빅조선소 측은 인근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 활동도 펼쳤다. 조선소 의료진과 봉사단은 내과, 치과 등 의료서비스와 함께 입주민들의 위생을 위한 방역도 함께 실시했다.
|
수빅조선소 근로자라면 계약금 없이 시세대비 60% 수준의 분양가와 필리핀 주택자금대출기관의 저금리 장기상환(20~30년) 특혜를 받아 자기집을 마련할 수 있다. 이 사업은 필리핀 3대 일간지에 30여 차례 기사화 되는 등 외국투자기업과 정부, 민간사업자간 상호 협력의 모범적인 사회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진중공업은 주택 1000세대 외에 버스 터미널, 주민 다목적실, 공원, 농구장 등의 공공시설 구역도 조성해 무상 제공하고, 이번 학교시설 뿐만 아니라 별도 상업시설까지 입주민의 생활편의를 위해 마련할 계획이다.
|
안진규 수빅조선소 사장은 “수빅조선소 건립 이후 지난 9월까지 모두 51척 33억 달러 상당의 선박을 인도했고, 수주잔량도 1만1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 모두 38척으로 2016년까지 작업할 수 있는 물량을 확보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확실한 글로벌 조선사로 자리매김한 만큼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
☞ 한진重 영도조선소, 대규모 수주로 '정상화' 탄력
☞ 한진重, 해군 차기상륙함 1번함 진수
☞ 한진重, 부산신항만 주식 1078만주 처분키로
☞ 현대상선-한진重, 벌크선 4척 건조계약 체결
☞ 한진重홀딩스, 자회사 실적 개선 반영될 시기-하이
☞ 한진重 "주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 한진重, 해군 유도탄고속함 3척 진수
☞ 한진重, 계열회사 채무 1682억 보증 결정
☞ 한진重 영도조선소 5년만에 수주 '해갈'
☞ 한진重, 조선부문 최성문 대표이사 선임
☞ 한진重, 유상증자·자산매각으로 안정 기대-동부
☞ 한진重 수빅조선소, 컨테이너선 8척 LOI 체결
☞ 한진重 수빅조선소, 대규모 신규 수주
☞ 한진重 농성자 5명 구속영장 기각
☞ 한진重 '농성해제' 합의문 조인..우여곡절 끝에 최종 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