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전시회는 고려 시대의 철불상 등 고대 유물 20점을 포함해, 한국 조각 1세대인 송영수(1930~1970)작가 및 정현(1956~)작가의 철 조각상, 류연희(1962~)작가의 금속공예, 김경환(1964~)작가의 철제 가구 디자인 등에 이르기까지 17인의 작가가 참여해 모두 80점의 작품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철이 예술의 소재로 무궁무진하게 변화되고 확장되는 모습을 고대 철조 유물부터 현대미술, 디자인 작품에 이르기까지 시대를 뛰어넘는 작품들을 한 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다.
전시는 크게 4개의 파트로 구성돼, 관객들은 ‘세상을 지키는 철’로 이름 붙여진 도입부에서 김택기(1971~)작가의 로보트 태권브이를 만나는 것을 시작으로 뜨거운 쇳물의 이미지와 함께 전시 안으로 이끌려 들어간다. 이후 △1부 ‘철, 역사가 되다’, △2부 ‘철, 예술이 되다’, △3부 ‘철, 생활이 되다’의 전시를 관람하며, 강하지만 부드럽고 차갑지만 뜨거운 철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전시에는 어린이들이 철의 특성을 이해하고 철을 활용해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체험 미술교실도 마련됐다. 금속판이나 철사 등을 이용해 키네틱 아트나 정크 아트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전망이다. 초등학생 80명을 두 차례에 나누어 모집하고 있다. 전시 일정 등의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www.poscoartmuseum.org)
|
|
|
☞ 포스코, 中 파이넥스 일관제철소 합작사업 비준 취득
☞ [재송][26일 주요 크레딧 공시]포스코그룹 8개사 '하향검토' 등재
☞ [26일 주요 크레딧 공시]포스코아이씨티 CP 등급 하향
☞ 포스코 "대우인터내셔널 자원부문 매각..결정된 것 없다"
☞ '포스코건설 비자금' 검찰, 정동화 추가 비리 포착 조사 중
☞ '포스코플랜텍 자금 횡령' 검찰, 전정도 회장 영장 청구
☞ 포스코플랜텍, 워크아웃 신청
☞ 포스코플랜텍, 경영정상화를 위한 워크아웃 신청
☞ [특징주]포스코플랜텍, 반등…채권단에 워크아웃 신청
☞ [특징주]포스코플랜텍, 신저가…137억 대출원리금 연체
☞ 포스코 비자금 수사 난항..檢 정동화 영장 재청구 검토
☞ [전일 특징주]③포스코플랜텍, 하한가…부실징후기업 판정
☞ [오늘 특징주]③포스코플랜텍, 하한가…부실징후기업 판정
☞ [특징주]포스코플랜텍 급락…주채권은행 '부실징후기업' 평가
☞ 산은, 포스코플랜텍에 워크아웃 개시 여부 결정 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