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는 그간 `엔크린닷컴`, `OK캐쉬백닷컴` 등 주요사업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홈페이지들을 운영했지만, 독자적으로 사이트 내에서 수익기반을 창출하기 위한 전문포털 사이트는 이번이 처음이다.
새롭게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향후 SK에너지를 대표하는 인터넷 사이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SK에너지 김명곤 R&M사장은 "새로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고객이 차량 구매·유지·금융·동호회·이벤트 등 자동차생활의 전영역을 포털 내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받고,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와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쌍방 커뮤니케이션 형식의 사이트로 꾸며질 것”이라고 말했다.
SK에너지는 딜러, 금융회사 등을 유치하여 자동차 구매, 유지관리 가이드, 자동차 생활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커뮤니티 활동 등을 하면서 피드백을 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이를 위해 국내외 자동차 1200여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고, 전문가 평가 등 유용한 정보와 관련 동영상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객은 포털 내에서 보험·할부·리스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하는 것은 물론, 캐쉬백포인트 등 SK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쇼핑도 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 딜러, 금융회사들과의 사업제휴를 지속 확대하는 한편 포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 광고 게재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SK에너지는 2010년까지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 관련기사 ◀
☞SK에너지, 정제마진 급상승..`매수`-한화
☞신헌철 SK에너지 부회장, 영아원에서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