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SK플래닛이 신촌에서 BLE(저전력 블루투스, Bluetooth Low Energy)를 활용해 스마트한 모바일 쇼핑이 가능한 ‘시럽(Syrup)’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시럽은 지난 6월 SK플래닛이 선보인 통합 커머스 브랜드로 모바일 지갑 ‘시럽’, 통합 멤버십 서비스 ‘OK캐쉬백 by 시럽’, 모바일 상품권 ‘시럽 기프티콘’ 등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O2O(온오프라인연계) 커머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플래닛은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의 30개 브랜드 및 서대문구 신촌 연세로 주변에 위치한 23개 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맺고 매장 내 설치된 80여 개의 BLE비콘을 통해 62종의 다양한 매장별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시럽 BLE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시럽을 내려받은 이용자가 신촌점 유플렉스를 방문하면 이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쿠폰을 제공받는다.
더불어 신촌 연세로 주변의 식당, 베이커리, 커피전문점등 23개 오프라인 매장과 제휴를 통해 쇼핑몰이 아닌 길거리를 지나면서도 BLE를 통한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해 졌다.
한편 SK플래닛은 오는 12일까지 신촌 시럽 BLE서비스 제공을 기념해 신촌 유플렉스 광장 및 신촌 연세로 인근에서 매일 선착순 1000 명에게 드롭탑 아메리카노 무료쿠폰을, 현대백화점 U멤버십 신규가입고객에게 마카롱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행사 및 시럽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 SK플래닛이 신촌 현대백화점에 BLE를 활용한 ‘시럽’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SK플래닛 모델들이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신촌점과 신촌연세로에서 ‘시럽’을 통해 다양한 혜택들을 이용하고 있다. SK플래닛 제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