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11월2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진행된 겨울 프리미엄 세일 매출이 기존점 기준으로 전년 동기대비 11.6%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규점을 포함한 전점 기준은 23.1% 늘었다.
세일기간 동안 강추위와 함께 본격적인 스키시즌이 이어지면서 아웃도어와 스포츠 상품의 판매가 늘었다. 기존점 기준 상품군별 신장률은 아웃도어 47.0%, 전자(소형가전) 45.7%, 스포츠 25.2%, 해외명품 21.2%, 아동 16.4%, 여성의류 11.9% 이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이 기간 진행된 송년세일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기존점 16.6%, 전점 23.8% 각각 증가했다.
품목별로는 아웃도어 57.9%, 스포츠 의류 53.3%, 영패션 의류 39.5%, 남성의류 26.7%, 잡화 19.4% 각각 늘었다.
상품군별 신장율은 해외명품 30.5%, 여성 의류 27.9%, 남성 의류 20%, 스포츠 28% 각각 늘었다.
이 밖에 AK플라자는 겨울 세일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5.3% 증가했다.
김기봉 신세계백화점 마케팅팀 팀장은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들면서 모피, 코트 등 방한 의류를 중심으로 매출이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연말 시즌이 다가오면서 이러한 추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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