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상품은 디지털카메라, 청소기, 전기밥솥 등 약 2000여 개 상품으로 소형 TV, 소형 냉장고 등의 품목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스마트픽 서비스 이용 절차는 간단하다. 우선 하이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온라인 쇼핑몰(www.e-himart.co.kr)에서 상품을 주문하고 방문할 매장과 날짜를 입력한 뒤 주문번호를 문자로 받는다. 그리고 지정 날짜에 해당 매장을 찾아가서 문자를 보여주면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스마트픽은 30~40대의 중년 고객들에게 인기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 1~2월 스마트픽 서비스를 이용한 3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30대의 이용비율이 63%로 가장 많았으며 40대가 21%로 20대(13%)보다 많았다.
▶ 관련기사 ◀
☞롯데하이마트 "에어컨 무상점검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