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는 총 2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오는 6월 6일 23시 59분까지 LG헬로비전 DX DATA SCHOOL 홈페이지와 협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에게는 수료 후 1년간 LG헬로비전 DX부서 또는 데이터 분석 관련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유료방송과 OTT 등 산업계가 요구하는 디지털전환 데이터(DX DATA) 활용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실습과 인공지능(AI)알고리즘 처리, MLOps구축 등 전 과정을 기초부터 전문적인 실무 수준에 이르기까지 순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교육 운영기관인 케이블TV방송협회는 교육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 컨설팅과 DX 분야 직무 설명회, 자격증 시험 비용 지원 등 여러 지원 혜택을 통해 취업 성공까지 함께한다.
이래운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유료방송과 OTT 등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핵심 DX DATA 인재를 직접 양성해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DX DATA SCHOOL’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사업으로 운영되며, 카카오(Kakao), 아마존(AWS), 현대오토에버, 엘에스(LS), 하나은행, 유니티(Unity) 등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