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미국 시장조사 기관 JD파워가 인도에서 벌인 내구 품질조사에서 `상트로`가 콤팩트카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상트로는 265점을 기록해 경쟁모델인 마루티 젠(280점)을 제쳤다.
또 클릭(현지명 겟츠)이 322점으로 프리미엄 콤팩트 부문 2위, 엑센트와 쏘나타가 각각 288점과 183점을 얻어 미드사이즈·프리미엄 미드사이즈 부문에서 3위에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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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인도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i10과 베르나는 신차로 분류돼 평가대상에서 제외됐고 아반떼XD도 단종돼 조사대상에서 빠졌다.
한편 인도 시장에서 지난달 22.1%의 시장점유율을 보인 현대차 인도법인은 올해 내수와 수출을 합해 지난해보다 62.2% 늘어난 53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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