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일명 `콘텐츠 TV`로 불리는 `파브 보르도 750` 풀HD LCD TV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또 오토모션 플러스 120Hz, 블랙 패널, 스피드 백라이트(SPEED Backlight), DNIepro, 와이트 컬러 컨트롤(Wide Color Controlpro) 등 삼성전자 TV 화질 신기술을 적용해 최상의 화질을 구현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와 국내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NAVER)와의 전략적인 제휴를 맺는 한편 디지털TV로서 우수한 화질 구현과 더불어 멀티미디어 기능 구현을 위해 TV 전용 SoC(System on Chip)를 자체적으로 개발, 탑재해 본격적인 콘텐츠 TV 출시에 성공했다.
또 TV 자체에 내장된 갖가지 생활 정보들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라이브러리` 기능으로, 요리 운동 어린이 게임 리빙 갤러리 등 6가지 카테고리의 TV 콘텐츠를 리모콘 하나로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 신상흥 전무는 "세계 TV 시장의 리더로서 디자인 화질 기능 측면에서 TV 역사를 진보시키는 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하반기까지 다양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풀HD LCD TV 신규 라인업을 지속 출시해 세계 시장 공략의 고삐를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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