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8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6(InfoComm 2016)’에 참가해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 세계 108개 국가의 1000여 개 업체가 참여했다.
LG전자는 300㎡ 규모의 전시부스를 마련해 올레드 사이니지(Signage), 58대 9 화면비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울트라 스트레치’, 쉽고 직관적인 사이니지 플랫폼 ‘웹 운영체계(OS)’를 적용한 솔루션 등을 공개했다
특히 액정표시장치(LCD)와는 차원이 다른 올레드의 강점을 앞세웠다. 올레드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색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의 왜곡이 없어 넓은 공간에서 많은 사람들이 보는 상업용 디스플레이로서 탁월하다.
LG전자는 58대 9 화면비율의 LCD 사이니지 ‘울트라 스트레치(모델명 86BH5C)’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가로와 세로가 각각 2148mm, 335mm로 세로 방향으로 길게 혹은 가로 방향으로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 스트레치 27대를 활용해 공항이나 기차역의 안내판, 매장의 디지털 광고판 등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사례들도 연출했다. 이 제품은 울트라HD 해상도를 갖춰 큰 화면에서도 또렷한 화질로 다양한 정보를 보여줄 수 있다.
권순황 LG전자 ID사업부장(부사장)은 “화질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으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차원이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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