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첫 시행된 호텔 5성 체계에서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에 선정된 호텔은 씨마크 호텔을 비롯해 단 3곳에 불과하다. 5성 호텔 등급 취득은 현장평가 700점, 암행평가 300점 등 1000점 배점의 90% 이상을 획득해야 가능하다.
이번 등급 심사를 담당한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씨마크 호텔은 전문가 3인이 진행하는 현장평가와 전문가 1인과 소비자 요원 1인이 비밀리에 실시한 암행평가에서 각 항목별 등급평가 심사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했다.
특히, 최고급 수준의 시설 및 건축 디자인, 친환경 소재, 최첨단 안전관리시설,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에 대한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호텔 개관 이전부터 준비한 등급심사 자료 및 교육 자료도 높은 배점을 받는데 한 몫 했다는 평가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을 선별해 1등 당첨자에게는 130만원 상당의 ‘씨마크 스위트’ 숙박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고승환 호텔현대 대표는 “강원 지역의 대표 호텔로 명성을 이어온 호텔현대 경포대가 씨마크 호텔로 새롭게 단장한 첫 해에 지역 호텔 최초로 ‘1호 5성 호텔’이라는 기록을 남기게 되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소비자가 원하는 여행기획상품전 'ONLY ONE 여행'
☞ [포토] 눈의 나라에서 온 초대장 "겨울기차여행의 진짜 낭만"
☞ [포토] 겨울잠 든 백두대간을 달리는 기차여행
☞ 새해 맞이 여행지 '베스트 4'
☞ [여행] 겨울의 木소리…이 길이 명품이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