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이름값 했네"…CU 협업 도시락·간편식 '불티'

'흑백요리사' 공개 직후 30여종 매출액 3배↑
30일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 8900원에 출시
  • 등록 2024-10-29 오전 7:46:20

    수정 2024-10-29 오후 7:06:36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해 선보인 상품 매출액이 급증했다고 2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가 공개된 직후인 9월17일부터 10월27일까지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한 상품 30여종의 매출액은 직전 동기에 비해 3배 증가했다.

분야별로 보면 △간편식 102.1% △면류 240.8% △음료 139.8% △주류 111.7% △안주류 176.7% △식재료 등 기타 240.1%등으로 상품군 매출액이 늘었다.

백종원 요리연구가는 2015년부터 CU의 상품 컨설턴트로서 CU와 동행하고 있다. ‘백종원 간편식’은 지난해까지 4억개가 판매됐으며 ‘백종원 도시락’도 CU 판매 상위 5위권 가운데 3개가 포함될 정도로 이미 인기가 검증됐다.

특히 흑백요리사 방영 직후 백종원 간편식은 CU의 간편식 전체 매출액 20%를 웃돌았다. ‘백종원 김치찌개라면’도 방송 직전보다 상품 판매 순위가 17위 오르며 현재 CU 전체 컵라면 판매량 8위를 기록했다. ‘빽라면 봉지라면’ 매출액 역시 방송 직전보다 250% 늘었다.

CU는 30일 백종원 요리연구가 레시피를 활용해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을 출시한다. ‘마늘 간장 순살족발’과 ‘마늘 겨자 훈제삼겹살’에 이은 세 번째 ‘빽쿡’ 안주 상품으로 100% 국내 돼지소창을 사용해 매콤한 양념을 직화로 구웠다.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 가격은 8900원이며 11월 한 달 동안 7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은관 BGF리테일 전략MD팀장은 “지난 10년간 CU와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온 백종원 요리연구가는 국내 편의점 상품을 혁신한 최고의 실력자이자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CU는 그와 함께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우수한 상품들을 꾸준히 개발해 고객들에게 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CU가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해 선보인 상품. (사진=BGF리테일)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추위 속 핸드폰..'손 시려'
  • 김혜수, 방부제 美
  • 쀼~ 어머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