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에 따르면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요리사’가 공개된 직후인 9월17일부터 10월27일까지 백종원 요리연구가와 협업한 상품 30여종의 매출액은 직전 동기에 비해 3배 증가했다.
분야별로 보면 △간편식 102.1% △면류 240.8% △음료 139.8% △주류 111.7% △안주류 176.7% △식재료 등 기타 240.1%등으로 상품군 매출액이 늘었다.
특히 흑백요리사 방영 직후 백종원 간편식은 CU의 간편식 전체 매출액 20%를 웃돌았다. ‘백종원 김치찌개라면’도 방송 직전보다 상품 판매 순위가 17위 오르며 현재 CU 전체 컵라면 판매량 8위를 기록했다. ‘빽라면 봉지라면’ 매출액 역시 방송 직전보다 250% 늘었다.
CU는 30일 백종원 요리연구가 레시피를 활용해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을 출시한다. ‘마늘 간장 순살족발’과 ‘마늘 겨자 훈제삼겹살’에 이은 세 번째 ‘빽쿡’ 안주 상품으로 100% 국내 돼지소창을 사용해 매콤한 양념을 직화로 구웠다. 불맛 가득 직화불곱창 가격은 8900원이며 11월 한 달 동안 7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