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시장조사기관 PMA에 따르면 LG전자는 전 세계 LED프로젝터 시장에서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5년 연속 매출액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지난해 매출액 기준 13.9%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LG전자는 2008년 LG 미니빔 TV를 처음 출시한 이래 연평균성장률(CAGR)이 80%에 이를 정도로 빠르게 성장해왔다. LG 미니빔 TV의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은 60만대에 육박한다.
LG 미니빔 TV는 세계 프로젝터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며 위상을 높이고 있다.
PMA는 전 세계 LED프로젝터 시장이 2010년 91만9000대에서 지난해는 143만8000대로 56%가량 성장했다고 밝혔다. 전체 프로젝터 가운데 LED프로젝터의 비중도 2010년에는 11%에 불과했으나 지난해 17%로 높아졌다.
LG전자의 ‘LG 미니빔 TV’(모델명 PH550)는 프로젝터의 핵심 기능들을 무선으로 연결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물론 다른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할 때도 선이 필요 없다. 이 제품은 크기와 무게를 줄이면서도 전력량을 늘린 고밀도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한번 충전하면 최대 2시간 30분까지 쓸 수 있어 영화 한 편 즐기기에 충분하다.
LG 미니빔 TV는 작은 사이즈에도 밝고 선명한 영상을 자랑한다. 최대 1400루멘(Lumen, 1루멘은 촛불 1개의 밝기)의 밝은 화면과 풀HD 고해상도를 적용한 LG 미니빔 TV(모델명 PF1500)는 집안은 물론 캠핑장의 텐트 안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초경량 LG 미니빔(모델명 PV150G)은 콜라 1캔과 비슷한 270g의 가벼운 무게에도 WVGA(854x480) 해상도와 최대 밝기 100루멘, 10만대 1 명암비의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장익환 LG전자 모니터/PC BD(Business Division) 담당은 “소비자들의 잠재된 니즈를 한발 앞서 찾아내 제품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LG 미니빔 TV의 성공 요인”이라며 “우수한 성능과 차별화된 편의성으로 글로벌 프로젝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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