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車업계 신발끈 조였다..'하반기 붙어보자'

잇따라 하반기 판매촉진대회 개최..판매결의
  • 등록 2011-07-14 오전 11:33:57

    수정 2011-07-14 오전 11:37:14

[이데일리 원정희 기자] 국내 완성차업체들이 하반기 본격 질주를 앞두고 잇따라 판매촉진대회를 열고 결의를 다졌다.

특히 올 하반기엔 르노삼성의 신차 준대형 SM7을 비롯 한국GM의 중형 말리부, 현대차 i40, 기아차 탐(TAM) 등 각 사의 야심작들이 잇따라 출시될 예정이어서 상반기 못지 않은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14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르노삼성자동차는 전일(13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하반기 네트워크 컨벤션(영업본부 결의대회)를 열었고, 현대자동차(005380)도 오는 22일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호텔에서 판매촉진대회를 연다.

올 상반기 신차가뭄 등으로 내수시장서 기대 이하의 성적표를 내놨던 르노삼성은 하반기엔 부분변경 모델 QM5와 신형 SM7으로 내수시장 3위를 되찾게다는 각오를 다졌다.

특히 신형SM7은 올 하반기 준대형세단 그랜저에 대적할 야심작으로 15일 미디어 시승행사를 통해 처음으로 실물을 공개한 후 8월 하순께 출시된다. 르노삼성은 이를 통해 내수공략을 본격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오는 22일 하반기 판매촉진대회를 부부동반 행사로 연다. 상반기 실적을 치하하고 하반기에도 상반기의 판매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

현대차는 올 상반기 신형 그랜저, 아반떼 등 주력차종의 판매호조에 힘입어 국내·외 시장서 195만대를 팔았다. 반기기준으로 사상 최대 판매였다. 올 하반기엔 i30 후속과 왜건형 i40를 출시하고 이같은 판매호조세를 이어간다는 계획.

▲기아차 하반기 판매결의대회
기아차(000270)도 지난 8일 1박2일 일정으로 경북 문경 STX 리조트에서 하반기 전국 지점장 판매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삼웅 기아차 사장이 참석해 "하반기에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 하반기 프라이드 후속 소형 UB(프로젝트명)와 신개념 경차 탐(TAM) 출시를 앞두고 있어 소형차 공략도 강화할 계획이다.

쌍용자동차(003620)도 이달초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하반기 목표달성 결의대회를 열고 하반기 판매목표 6만5000대 달성을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상반기 코란도C와 부분변경모델 `체어맨H 뉴클래식`에 이어 뉴 체어맨W를 출시하는 등 하반기에도 판매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했다.

업계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상반기 못지 않게 신차들이 쏟아질 예정이어서 판매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며 "때문에 각 회사들의 각오도 남다르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뉴SM7, 그랜저 견제할까? ☞쏘나타-폭스바겐 제타, 美 품질만족도 공동 1위 ☞하이브리드차 더 싸지나..자동차세 감면 요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