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은 최근 그룹 통합 블로그(http://blog.hyundai.co.kr)를 만들고 그룹 내 소식을 전하고 있다. 그룹 통합 블로그는 평소 젊은 감각으로 한발 앞선 마케팅을 강조하는 경영진의 의중이 반영됐다.
현대자동차(005380)는 채용이나 각종 회사 소식을 담당직원들이 트위터나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해왔다. 하지만 그룹 통합의 소통창구가 없어 그룹 내 문화홍보팀에서 약 10개월간 블로그를 기획하고 준비했다.
현대차그룹은 전문 컨설팅 회사와 협업해 새 블로그의 철저한 관리 체계를 갖췄다. 신속한 대응을 위해 소셜 편집국 체계를 구축하고 월 300개 이상, 연 3600개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해 ‘포스팅’할 계획이다.
실제로 블로그에는 현대차의 계량화된 정보가 아닌 최근 송도에서 개최한 ‘모터페스티벌’ 뒷이야기와 ‘데이터로 보는 야구(기아타이거즈)’, ‘한여름 무더위에 만난 사르르 눈꽃 한그릇(제주 해비치)’ 등의 소식이 포스팅돼 있다. 또 그룹사의 해외 공장이 있는 도시도 공장을 소개하기보다는 그 도시로 여행할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담는 등 신선하게 ‘현대’를 알리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