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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사용된 VR 아트 드로잉 기법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기술인 VR기술과 예술(미술)을 결합시킨 새로운 장르다. 이를 활용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5편은 최근 VR게임, 카페 등 놀이문화를 넘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접목되고 있는 VR기술에 기반한다는 점에서 젊은 층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독자기술로 국내 최초 남중국해 원유 탐사에 성공한 E&P사업, 다우 듀폰의 고부가 사업을 인수하며 국내 화학산업 사상 최대 수준의 해외M&A를 만들어낸 화학사업, 유럽에 공장을 건설 중인 전기차 배터리사업, 자동차 시장이 급성장 중인 인도, 파키스탄 등 남아시아 지역에 진출한 윤활유 사업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