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웅진코웨이는 지난 10월 일본 산업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Japan GD(Good Design)`에서 6개 제품의 인증을 수상함에 따라, 올해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인 ▲독일 레드닷 ▲iF ▲일본 GD ▲미국 IDEA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우선 웅진코웨이(021240)는 지난 3월 `201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19개의 출품작 중 12개의 제품에 대해 디자인 인증을 수상했다. 지난해 전체 참가기업의 평균 인증률(28%)을 훨씬 웃도는 63.2%의 기록이다.
6월에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10`에서 `위너스 골드(Winners Gold)`를 수상했다. IDEA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대회로, 올해 총 17부문 32개국에서 1600여 개의 작품이 경쟁을 벌였다.
이와 같은 웅진코웨이 성과의 배경에는 디자인 경영을 펼친 홍준기 사장이 있다.
홍 사장은 2006년 취임 이후 제품, 서비스 강화와 함께 디자인 혁식에 주력했다. 국내 환경가전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기술만으로는 제품의 차별화가 더 이상 힘들다는 홍 사장의 판단에서다.
최헌정 웅진코웨이 디자인 실장은 "환경기업 웅진코웨이의 아이덴티티를 디자인에 구현하려 한 노력이 환경문제와 디자인에 민감한 세계인들을 사로잡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
▶ 관련기사 ◀
☞웅진코웨이, 화장품 사업 출발 좋다..`비중확대`-모간스탠리
☞웅진코웨이, 화장품 사업 기대이상..`매수`-골드만삭스
☞웅진코웨이, 3Q 영업익 570억.. 전년比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