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초등 인강 엘리하이와 중등 인강 엠베스트는 ‘제1회 메가스터디교육 초·중등 영어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제1회 메가스터디교육 초·중등 영어 모의고사’는 초등·중등 학생들이 수능영어 출제 경향을 미리 숙지할 수 있도록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과목과 유사 유형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출제될 예정이다.
본 영어 모의고사 응시를 통해 고난도 유형부터 독해, 듣기까지 다양한 영역과 유형에 일찍부터 대비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초등 영어 모의고사는 2024년 1월 9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본 고사는 2024년 1월 13일 토요일 오후 3시 전국 동시다발로 온라인에 시행된다. 중등 영어 모의고사의 경우 2024년 1월 16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본 고사는 1월 20일 토요일 오후 3시에 전국 동시 온라인 고사로 치러진다.
엘리하이와 엠베스트는 응시자들이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등급 및 개인별 종합평가, 영역별/유형별 성취도 파악을 제공한다. 아울러 문항별 정오표와 해설 영상을 함께 제공해 응시생이 취약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메가스터디교육 관계자는 “수능 영어 절대평가 1등급을 위해서는 초·중등 시기부터 실제 시험에 맞춘 영어 모의고사를 통한 준비가 필요하다”면서 “문제 유형별 시간 배분부터 통제된 환경에서 문제를 푸는 연습을 통해 수능 영어 실력 완성의 토대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초등·중등 영어 모의고사는 초등 학습지 엘리하이 및 중학생 인강 엠베스트 홈페이지에서 각각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