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D 개발자들, 카메룬 감독을 만나다

3D 개발자들, 카메룬 감독 만나 3D `고생담` 공유..열정에 찬사
이재용 부사장, 드림웍스 카젠버그 CEO 만나.."삼성 3D TV 최고"
  • 등록 2010-03-04 오전 11:06:33

    수정 2010-03-04 오전 11:06:33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삼성전자의 3D 개발자들이 전세계 최대 흥행작 `아바타`의 제임스 카메룬 감독을 최근 만났다.

4일 업계와 삼성전자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의 3D 개발자들은 제임스 카메룬 감독을 만나 아바타 제작 과정과 노하우를 들었다. 이들은 카메룬 감독에게 영화 아바타를 감동깊게 봤으며, 3D 입체감과 사실감을 전하면서도 눈의 피로감이 느껴지지 않은 대작(大作)이었다고 전했다.
 
아바타가 3D산업 붐을 일으킨 모티브가 됐다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개발자들은 특히 카메룬 감독이 아바타를 만들기 위해 10년이 넘는 시간을 쏟아부었다는 그의 열정에 찬사를 보냈다.

카메룬 감독은 약 5년 동안은 영화 한 장면도 제대로 만들지 못하고 계속 실패했었다고 한다. 양안시차의 원리를 이용한다고 해서 카메라 2개만을 놓고 찍어서는 안된다는 사실을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터득하게 됐다는 것이었다.
 
개발자들은 카메룬 감독과 3D산업이 나가야할 방향과 미래에 대해서도 심도깊은 의견을 교환했다.
 
이들은 극장에서 느꼈던 3D 입체감을 삼성전자의 3D TV를 통해 그대로 안방극장으로 전달하겠다고 밝혔고, 카메룬 감독도 삼성전자의 3D TV에 기대가 크다고 화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관계자는 "아바타는 계속되는 실패 속에서도 3D 영화에 대한 카메론 감독의 끊임없는 도전과 수많은 고민, 경험이 녹아들어간 역작(力作)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에게도 좋은 자극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용 삼성전자 부사장은 지난 1월 세계 최대 IT전시회인 CES2010에서 드림웍스의 제프리 카젠버그 CEO를 만나 장시간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이 자리에서 제프리 CEO는 삼성전자의 3D LED TV를 본 후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의 3D TV가 예상했던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다며 놀라움을 표시했던 것.

제프리 CEO는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도구로 3D의 밸류를 의심치 않으며,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에게 완벽한 3D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선두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견해를 전했다.

이에 맞춰 드림웍스도 우수한 3D 콘텐트를 생산하는데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다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사장도 서로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안방의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3D 콘텐트를 제공하자는데 뜻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와 드림웍스는 지난 CES2010에서 글로벌 3D TV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카젠버그 CEO는 직접 삼성전자의 3D TV 영상을 시연하고 애니메이션 등 3D 콘텐트 서비스 확대 계획을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었다.
▲지난 3일 `3D혁명 어디까지 가나` 신성장동력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삼성전자 3D TV 산업 발표 자료. 왼쪽은 제프리 카젠버그 드림웍스 CEO, 오른쪽은 제임스 카메룬 감독이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 `냉장고에 보석 디자인 담았다`
☞삼성전자 "여성만을 위한 휴대폰 만나세요"
☞코스피 4일째 상승..외국인 매수 지속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비상계엄령'
  • 김고은 '숏컷 어떤가요?'
  • 청룡 여신들
  • "으아악!"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