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은 더 다양한 명품을 부티크로부터 직접 공급받아 기존 국내 직구 플랫폼대비 최대 30% 이상 저렴하게 제공한다.
세계적으로도 명품 소비량이 높은 한국에서 발란의 점유율이 높고 ‘발란 닷컴’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도 운영하고 있다는 점 등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유럽 부티크는 명품 유통시장의 최상위 공급자로 명품 브랜드들과 대규모 공급 계약을 맺고 있는 도매 업체들이다. 전체 명품 거래의 약 60%가 부티크를 통해 유통된다.
발란 관계자는 “유럽 대형 부티크들로부터 동등한 파트너로서 인정받았다는 것만으로도 한국 기업인 발란의 위상을 보여주는 반증”이라며 “새롭게 재편한 부티크 사업을 통해서 최고의 상품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