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번개장터는 자사 ‘좋아하는 것을 팔아 좋아하는 것을 합니다’(좋팔좋합) 캠페인이 세계 최대 규모 PR시상식 ‘2024 세이버 어워즈’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영예인 ‘다이아몬드 세이버 어워즈’ 등 4개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번개장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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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장터는 △목적 달성 △대한민국 대표 △인플루언서 마케팅 △유통업계 등 4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올해 14회째를 맞은 세이버 어워즈는 PR 분야 최고 권위의 기관인 프로보크 미디어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전 세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디지털 및 소셜 미디어 등에서 직전 연도 가장 뛰어난 성과를 낸 캠페인을 뽑는다.
번개장터의 좋팔좋합은 중고 거래로 새로운 인생의 가치를 찾는 이야기를 담은 온·오프라인 캠페인이다. 번개장터는 이번 시상식에서 해당 캠페인을 통해 중고거래를 인지하는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번개장터는 3년 전 송호준 작가가 요트 항해의 꿈을 처음 꾸던 순간부터 애장품을 팔아 중고 마침내 요트를 마련하고 글로벌 요트대회에 최초의 한국대표로 출전, 카테고리 3위의 성적으로 우승하기까지의 과정을 함께 했다. 해당 여정을 고스란히 소셜미디어 콘텐츠와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공개해왔다.
이신애 번개장터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좋팔좋합 캠페인은 번개장터 사용자들에 대한 관심에서 시작됐고 사용자들이 지금 좋아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과정에 번개장터가 함께한다는 사실이야말로 널리 알리고 싶은 뿌듯한 이야기”라며 “짧지 않은 시간 동안 긴 호흡으로 따라가며 기록한 송호준 작가의 이야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번개장터를 인지해주고 찾아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