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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2024년을 AI 컴퍼니(Company)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해로 예측하며, 회사의 모든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를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박 사장은 지난해는 SK텔레콤과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및 해저케이블 등 성장 사업의 스케일업 기반을 구축하고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업 성과를 거둔 한 해로 평가했다.
올해에는 미디어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시장 경쟁 강화로 인한 불확실성에 대비해 AI의 일상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올해는 “미디어 소비 트렌드 변화와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을 넘어 국가와 진영 간 갈등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를 추진해 AI 컴퍼니에 한 걸음 더 다가가야 한다”고 했다.
미디어 영역에서는 고객에게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을 제공하는 등 AI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테크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인프라 영역도 AI와 기술적 가치를 더해 경쟁사와 시장을 압도할 수 있는 혁신의 단초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2024년 힘차게 승천하는 청룡처럼 AI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