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005930)는 지난 4월과 5월 두 달간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의 4대 도시에서 VVIP를 대상으로 85형 UHD TV ‘85S9’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100여대가 예약 판매됐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 삼성전자는 상하이 엑스포 전시장에서 열린 ‘상하이 요트 박람회’에 단독 부스를 마련, 85형 UHD TV를 전시하고 요트 구매 고객 등 중국 VVIP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마케팅을 실시했다. 화동 지역 판매 대리상과 핵심 고객들을 초청해 85형 UHD TV의 선명한 화질과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을 설명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뽐내기도 했다.
지난 7일에는 베이징의 문화 유적지로 청나라의 황금시대를 이끈 건륭제(乾隆帝)가 자주 찾았다는 ‘어선당(御膳堂)’에서 ‘85S9 런칭 행사’를 열고 각계 인사와 핵심 고객을 대상으로 중국 전통 문화와 삼성 UHD TV를 결합한 문화 마케팅을 펼쳐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최상위 고객층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는 이유는 다른 시장에 비해 최고급 제품에 대한 잠재 수요가 현저하게 높기 때문이다. 중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 경제 불황에도 경제성장률이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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