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은 2024학년도 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오는 11월 8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학과는 예술경영학과(예술경영, 문화콘텐츠, 박물관·미술관), 공연영상학과(미디어스토리텔링, 연기뮤지컬, 영화영상미디어, 실용음악), 미술·디자인(미술, 시각디자인, 뷰티디자인, 사진영상) 등 3개 학과 11개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따라 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는 학부 출신 학과 및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외국인은 토픽 4급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전형은 학업계획서, 학부 성적 등을 종합하여 100점 만점으로 평가되며, 2차 면접전형은 심층면접으로 전공분야에 대한 지식수준과 지원 동기, 학문에 대한 열정 그리고 일반교양에 대한 지식수준 등 100점 만점으로 총 200점 만점으로 평가를 실시한다.
이대영 원장은 “한국 예술 교육의 상징답게 K컬쳐를 이끌 글로벌 예술 리더로서의 지성과 창작 예술 융성을 갖춘 엘리트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서 접수는 유웨이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예술대학원 홈페이지에 공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