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TV, 美 버라이즌과 손잡았다

LG전자, 스마트TV 통해 버라이즌 유료방송 서비스 개시
  • 등록 2012-11-29 오전 11:02:00

    수정 2012-11-29 오전 11:02:00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LG 스마트TV가 미국 최대 통신사업자 버라이즌과 손을 잡았다.

LG전자(066570)는 지난 28일(현지시간) 자사의 스마트TV(LM9600·LM8600·LM7600·LM6700·LM6200·LS5700·PM9700·PM6700·PM4700)와 블루레이 플레이어(BP620)를 통해 버라이즌의 유료방송서비스 ‘버라이즌 파이오스’를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의 애플리케이션(앱) 장터 ‘스마트월드’에서 파이오스 앱을 내려받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할리우드 화제작 방송 HBO ▲24시간 스포츠 방송 ESPN ▲뉴스 전문 MSNBC 등 75개 방송 채널을 셋톱박스 없이 즐길 수 있다. 75개 채널은 파이오스 서비스를 탑재한 스마트TV 중 가장 많은 수치다.

실시간 방송 외에 파이오스의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플렉스뷰’의 2만5000여개 영상도 즐길 수 있다. 검색 기능도 향상됐다. 가령 ‘라이온킹’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VOD는 물론 실시간 방송도 표시된다. 파이오스에서 이 기능을 제공하는 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최성호 LG전자 스마트비즈니스그룹장 전무는 “주요 유료방송사업자와의 협력을 지속해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직원들이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시네마 3D 스마트TV를 통해 파이오스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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