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고객들이 당겨 쓴 데이터는 인당 평균 450MB으로 이를 LTE 기본 데이터 요율로 적용 시 약 9200원에 이른다.
‘데이터 선택 요금제’가 출시된 지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것을 감안하면 고객들이 ‘데이터 밀당’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분석된다.
‘데이터 밀당’은 지난 8일 국내 최초로 출시한 ‘데이터 선택 요금제’의 혁신적인 기능으로, ‘데이터 선택 요금제 499’ 이하 가입 고객이 남은 데이터는 다음 달로 밀고, 모자란 데이터는 다음 달에서 당겨쓰도록 하여, 매월 최대 2GB까지 데이터를 추가로 활용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데이터 밀당’을 잘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객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펼치고 있는 중이다.
또한, 홈런과 파울을 가르는 외야폴대에는 [‘밀’어치고 ‘당’겨치고]의 광고물도 부착해 홈런을 기원하는 팬심과 함께 ‘밀당’의 기능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온라인과 SNS에서도 ‘밀당’을 활용한 마케팅이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봉만대 영화 감독이 연출하고 ‘힙합 밀당녀’로 유명한 래퍼 ‘육지담’ 씨가 출연한 ‘데이터 선택 밀당 뮤직비디오’가 지난 3일 첫공개된 후 반나절 만에 조회수 72만 건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https://www.facebook.com/olleh.fb/videos/vb.102926723088020/882143338499684/?type=2&theater)
마케팅부문 IMC센터장 박혜정 전무는 “데이터 선택 요금의 핵심 차별화 혜택인 ‘데이터 밀당’을 더 많은 고객들이 재미있게 인지하도록 하기 위해, ‘밀어쓰고 당겨쓰는’ 주요 특장점이 부각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고민했고 이를 실행해 고객들이 공감을 얻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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