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경련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신세계(004170)의 경영 노하우를 이같이 압축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는 16일 신세계 연수원에서 중소기업 CEO들을 대상으로 대기업 경영노하우 전수 프로그램의 일환인 '신세계 경영노하우 전수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신세계·이마트는 "상품차별화와 고객로열티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오늘날의 성장을 이룩할 수 있었다"며 "이를 위해 입지 선점, 메이커 상품 확대, 글로벌 출점, 자사브랜드(PL) 확대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박종선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은 "신세계의 지역과 협력업체간 펼치고 있는 상생경영을 벤치마킹하여 협력업체간 시스템 경쟁에 발맞추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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