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출시한 ‘에코윙’ 시리즈는 금호타이어의 대표 친환경 브랜드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12월 도입된 에너지소비효율 최고등급의 에코윙S를 비롯, 대부분 차급에 맞춘 에코윙 제품을 국내외에서 판매하고 있다. 연비에 민감한 국내와 유럽 등지에서 호평받고 있으며, 이달 초에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독일의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11년 처음 소개된 초고성능 타이어 ‘솔루스’도 있다. 솔루스 제품군은 안전한 핸들링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여기에 타이어의 강성을 높이고 발열을 낮춰 내구성도 높다.
특히 고급 대형 세단용인 ‘마제스티 솔루스’는 금호타이어가 최고로 꼽는 제품이다. 다기능성 고무를 사용해 승차감과 안정성을 두루 갖췄다.
|
엑스타 LE 스포츠는 지난 2012년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금호타이어는 같은해 사계절용 모델로 활용성을 높인 ‘엑스타 4X’도 새로이 출시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레저용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증가 추세에 발맞춰 온로드 SUV 전용 프리미엄 타이어 ‘시티 벤쳐’ 컴포트도 내놓으며 친환경부터 고성능, 세단부터 SUV까지 전 라인업의 고성능 제품군을 갖추게 됐다.
|
▶ 기획 - 친환경 타이어 시대 ◀ ☞ 금호타이어 '에코윙', 디자인에 성능까지 굿 ☞ 금호타이어, 고성능부터 친환경까지 '호평' ☞ 넥센타이어 '엔페라 RU5', SUV와 찰떡궁합 ☞ 넥센타이어, 공장 증설 걸맞는 기술력 동시추구 ☞ 한국타이어 '앙프랑 에코', 연비절감 탁월 ☞ 한국타이어, 친환경 제품개발 '선두주자' ☞ 국내 타이어 3사, 친환경 제품경쟁 본격화 ☞ 금호타이어, 獨 뉘르부르크링 경주 내구레이스 참가 ☞ 넥센타이어, 獨 자동차전문지 테스트 '강력 추천' 호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