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는 27일 중소상공인에게 제공되는 비즈로그 `로컬스토리(LocalStory.kr)`를 2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로컬스토리는 중소상공인의 홈페이지를 무료 블로그 형태로 구성해 인터넷·휴대전화·쿡(QOOK) TV·쿡(QOOK) 인터넷전화 등 4스크린을 통해서 노출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또 수시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대상고객을 선정, 쿠폰을 SMS로 발송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단골고객 확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24시간 SMS를 통해 주문·예약·문의를 받을 수도 있고, 고객이 SMS를 통해서도 해당 업소에 대한 리뷰를 올릴 수 있어 고객과의 소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최두환 KT SD부문 사장은 "중소 상공인의 홈페이지 보유율은 매우 낮은 상태며, 이마저도 관리의 어려움과 유지관리 비용 증가 등으로 1년 후 유지율은 50%씩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중소상공인이 홈페이지 관리에 비용과 노력을 들일 필요없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개설을 원하는 중소상공인은 로컬스토리 홈페이지(http://LocalStory.kr)에서 회원 가입하고 가게전화번호로 개설여부 확인 후(http://LocalStory.kr/가게전화번호) 등록을 하면 된다.
▶ 관련기사 ◀
☞KT, 글로벌 해상 솔루션 `시원(SeaOne)` 선봬
☞KT, 유무선 통합서비스 무료체험
☞김우식 KT사장 "통신요금 출혈경쟁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