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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라브4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봤다. 외관은 지난해 말 국내 출시된 4세대 라브4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가솔린 모델과 거의 비슷한다. 차량 측면부와 후면부 등 곳곳에 추가된 하이브리드 엠블럼과 뒷범퍼 위에 ‘E-Four’ 로고가 부착돼 하이브리드차임을 알 수 있다.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장점인 정숙성은 SUV인 이 차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특히 저속 주행에서의 정숙성이 뛰어나다. 하지만 가속페달을 깊이 밟을때 모터 소리는 익숙한 소리가 아니어서인지 꽤 거슬린다.
라브4 하이브리드의 구동 핵심은 ‘전자식 사륜구동 E-4’ 시스템이다. 기존 두 개의 모터 외에 뒷바퀴에도 모터가 추가돼 동력을 전달한다. 급가속시에는 뒷바퀴 모터가 적극적으로 반응해 가속 페달의 응답력이 한층 빨라진다.
실내 인테리어는 4000만원대 차 치고는 고급감이 떨어진다. 4.2인치 내비게이션 등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과 비교해 너무 작아 답답한 느낌이다. 또 전자식 오토브레이크가 아니라 사이드 브레이크가 적용됐다. 주행모드 선택과 열선시트 버튼은 센터페시아 하단 및으로 들어가 있어서 위치를 확인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