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안랩(053800)은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가 900만명을 넘었다고 24일 밝혔다. 기업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는 600만명, 사보 블로그는 300만명을 돌파했다.
안랩의 기업 블로그는 스마트폰 악성코드, 지능형 지속공격(APT)와 같은 국내외 최신 보안 동향과 안랩의 사업형황, 신제품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랩은 지난 2007년 7월 개설된 이후 사용자의 보안 의식을 높이는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SW부문)’, ‘200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사보 블로그 ‘보안세상(http://blogsabo.ahnlab.com)’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 기여한다’는 안랩의 존재 의미와 기업 문화를 사내외에 전파한다. 2003년 웹진 형태로 창간돼 2009년 3월부터 실시간 소통을 위해 블로그로 변신했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다소 어려운 보안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보안 담당자는 물론 조직의 책임자, 개인의 보안 수준을 높이는 것이 안랩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말했다.
| ▲ 안랩 사보 블로그 |
|
▶ 관련기사 ◀☞복지위 배정 안철수, 다음관문은 ‘주식백지신탁심사’☞안랩-에스원, 중소기업 통합보안 제휴☞안랩 "지워도 재부팅하면 살아나는 악성코드 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