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낮에는 자연광으로 LCD를 표시하고 밤에는 낮에 저장한 빛을 활용하는 제품이다. 옥외광고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특화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IT 전시회 `세빗 2011`에서 46인치 자연광 투명 LCD 프로토타입 제품을 전시했다.
제품에는 투명 확장판이 설치돼 있어 낮에 받은 빛을 저장하고, 밤에는 저장한 빛을 기반으로 LCD에 빛을 비춘다.
하지만 자연광 광원 투명 LCD에는 BLU가 아예 탑재되지 않아 투명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투명 LCD를 백화점 등의 외부 윈도에 사용하면 제품의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자연광 사용으로 전력 소모도 적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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