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콘테스트는 영화를 좋아하고 관심있는 개인이나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0월 10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자몽’ 또는 몽팟 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미디어자몽의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지대영알’ 콘테스트는 CGV용산아이파크몰 ‘오픈 스튜디오’ 런칭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CGV용산아이파크몰의 ‘오픈 스튜디오’는 다양한 라이브(LIVE) 콘텐츠들을 보고 즐기며 직접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문화 공간이다. 이중 미디어자몽과 CGV가 공동 운영하는 ‘Rec. Studio’는 1인 크리에이터들이 영화, 음악, 책 등 문화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녹음·생방송 공간이다.
김건우 대표는 “메시지가 미디어가 되는 시대에서 지대영알 콘테스트를 통해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단순히 영화를 관람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감상을 담은 메시지가 미디어가 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며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애호가들이 영화전문 팟캐스트 진행자로 데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높은 수준의 퀄리티의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면서 전문 1인 미디어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