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기아차의 멤버십 사이트인 'Q 멤버스(Q Members, http://Q.kia.co.kr)’가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무장한다.
이번에 ‘큐 박스(Q Box)’,‘차종&유형별 라운지’ 등 신규 메뉴를 추가하고 쇼셜네트워킹서비스(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것.
구체적으로 ▲고객의 차량 정보에 맞춘 개인별 알림을 제공하는 ‘큐 박스(Q Box)’ ▲차량 관리, 포인트 적립, 차량 재구매 등 고객 유형에 따른 정보를 제공하는 ‘차종&유형별 라운지’ 등의 신규 메뉴가 추가됐다.
아울러
기아차(000270) 전국 서비스 센터 정보를 제공하는 ‘오토 큐(AUTO Q)’ 메뉴를 개편, 온라인 정비 예약 기능을 강화하고 정기점검 내역 및 정비이력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Q 차계부’ 메뉴에서는 차량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소모품 교환주기, 연비 및 비용 통계 등도 추가 제공한다.
자동차 전문가가 사이트에 접수된 고객의 차량 관련 질문을 답변해 주는 ‘지식선수촌’ 메뉴를 개설하고, 공식 트위터(@QnJoy)계정을 운영해 SNS를 활용한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한다.
기아차는 이번 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8월 31일까지 개편된 사이트를 체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000 여명을 선정,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Q멤버스는 2006년 11월 기아차가 멤버십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하면서부터 사용한 이름이며, Q는 Quality&Smart(최고 품질의 서비스), Quick&Surprise(즐거움을 주는 서비스), Qualified&Responsible(믿을 수 있는 서비스)에서 따온 것이다.
▶ 관련기사 ◀☞기아차, 지금이 싸게 살 기회..목표가↑-미래☞기아차, 유럽 자동차 기자단 초청해 `UB` 시승☞기아차 `쏘울 GDI` 알리러 야구도시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