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성곤 기자] 유아서적 전문 출판사 애플비의 입체토이북 세트가 첫 선을 보인 2006년 이후 누적 4500만부 판매를 돌파했다.
애플비 입체토이북 세트는 2006년 55종 전집구성으로 국내에 첫 런칭했는데 현재 업그레이드를 거쳐 87종 구성으로 판매하고 있다. 2015년 10월 기준 4500만부를 판매했으며 홈쇼핑 전용 전집세트로만 60만명의 엄마들이 선택했다.
특히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아이들이 엄마아빠의 스마트폰을 즐겨본다는 점에 착안해 최근에는 전화기 모양의 장난감에서 사운드가 흘러나오는 ‘전화놀이 사운드북’을 입체토이북 세트에 추가했다. 이제는 영유아들에게 필수 아이템이 된 ‘사운드북’이 애플비를 통해 국내 첫 선을 보였을 때와 같이 현재 ‘전화놀이 사운드북’이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애플비의 마케팅 담당 김현수 팀장은 “애플비가 2003년부터 유아서적 전문 출판사로 아기책만 연구하고 개발한 결과 이런 판매성과를 기록한 것”이라며 “깐깐한 엄마들에게 ‘국민 아기책’이라고 불릴 정도로 10년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유아책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 출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