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소형 접이식 전기 자동차 `히리코(Hiriko)` 사진 보기>
지난 24일 브뤼셀에서 첫선을 보인 `히리코`는 스페인 북구 바스크 지방에서 개발한 초소형 접이식 전기차로 유모차처럼 접을 수 있어 주차에 필요한 공간이 1.5m에 불과하다. 2인승으로 전면 대형 유리창을 통해 출입할 수 있다.
미국 보스턴의 MIT 미디어랩이 창안하고 스페인 북부 바스크 지역의 중소기업 7곳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한 히리코는 도심 교통난과 환경오염을 줄이고,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히리코는 2013년 상용화를 목표로 다수의 유럽 도시에서 생산 기지를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베를린, 바르셀로나, 샌프란시스코, 홍콩 등 7개 도시가 현재 히리코 도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고, 파리와 런던, 보스턴, 두바이, 브뤼셀은 개발자들과 구체적인 협상에 들어갔다.
개인 구매자에게는 약 1만2500유로(약 180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초소형 접이식 전기 자동차 `히리코(Hiriko)` 사진 보기 ☞ 쌍용자동차 LUV `코란도 스포츠` 사진 보기 ☞ 기아車 `K9` 스파이샷 보기 ☞ `초고속 오토바이 톱 10` 사진 보기
▶ 관련기사 ◀ ☞[와글와글 클릭]8개월 된 아기 입에서 `쥐` 시체 발견.. 충격 ☞[와글와글 클릭]어둠속에서 번뜩이는 `파란눈 中소년` ☞[와글와글 클릭]`다시 뽑고 싶은 대통령` 43% 노무현, 2% 이명박